ANC승무원학원 쿠웨이트항공 승무원 특별채용 실시
2022-11-22

ANC승무원학원은 ‘쿠웨이트항공 한국인 객실승무원 특별채용’을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쿠웨이트항공은 1954년 3월 첫 비행을 시작하였다. 쿠웨이트항공은 쿠웨이트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항공사로 제트 여객기 17대를 유럽, 중동, 아시아 지역에 취항시켜 왔다. 현재는 항공기 30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쿠웨이트 국제공항을 허브공항으로 유럽, 동남아시아, 북아메리카, 중동 전역을 운항하고 있다.

 

쿠웨이트항공은 2017년부터 한국인 객실승무원을 채용하고 있는 항공사이다. 2017년 1월과 5월 두 차례 채용을 통해 100명을 채용한바 있으며, 22년 11월 현재도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채용은 ANC승무원학원 수강생과 K-MOVE 해외취업연수생만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특채전형이다.

 

 

ANC관계자는 ‘중동 내에서 한국인 승무원에 대한 선호도와 평판이 좋아 직항이 없는 항공사도 채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한다. ‘특히 학원을 통해서 준비한 지원자들이 커뮤니케이션 능력, 이미지, 태도 등이 좋아 학원생 특채를 요청 받는 일도 있다.’ 고 강조했다. ‘특채전형을 요청하는 항공사로는 걸프항공, 쿠웨이트항공, 베트남항공, 필리핀항공, 홍콩항공 등이 있다.’고 덧붙였다.

 

쿠웨이트항공 스튜어디스 자격조건은 만 20세 이상, 고졸 이상의 학력, 신장 160cm이상, 영어가능자이다. 연봉은 3,000만원 수준이며, 기본급이 매년 인상된다. 복리후생으로 숙소, 교통, 항공권을 지원한다.  

 

승무원 채용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최종면접으로 구성된다. 서류전형부터 1차 면접까지는 ANC가 주관하며, 쿠웨이트 면접단이 최종면접을 실시한 뒤 최종 합격된다.

 

외국항공사 승무원 채용정보, 준비방법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ANC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웹사이트를 통해 열람해볼 수 있다.

 

한편, ANC승무원학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 스쿨 운영기관이다. 기관은 22년도에 ‘중동 항공사 객실승무원 취업과정 1~3차’와 ‘일본 항공사 공항지상직 취업과정 1~2차’ 등 총 5개 과정을 운영하여 항공서비스 전문인재 육성과 청년실업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23년도 국내항공사 취업을 준비하는 ‘대한항공승무원 전문반’, ‘아시아나승무원 전문반’도 모집중이다.

ANC승무원학원의 높은 합격률은 지금까지 소수정원 운영을 원칙으로, 그룹과외 수업을 고집한 결과 입니다.
상담신청